default_top_notch
default_setNet1_2

[신간] 간호대로 가는 길

기사승인 2017.07.14  17:55:18

공유
default_news_ad1

- 오남경 지음/도서출판 흔들의자 펴냄/1만 5000원

 
"아픔과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간호사가 되자."

간호사의 길에 들어선 후 14년동안 환자 곁을 지켜오면서 그의 삶은 행복과 기쁨이 공존하는 순간이었다.

중·고등학생들의 직업멘토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오남경 간호사가 <간호대로 가는 길>을 출간했다.

이 책에는 저자가 직업멘토 강사 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학생들과 주고 받은 이야기들을 근간으로 간호사에 대한 각종 정보, 간호사가 되는 경로와 방법 등을 Q&A 형식으로 담았다. 이와 함께 14년차 간호사로서 병원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임상경험과 생생한 간호이야기를 흥미있게 풀어간다.

'Q&A'와 '어느 간호사의 25시' 등 두 부분으로 구성된 이 책에는 저자가 몸담어 온 간호 현장의 삶과 간호사로서 지나온 시간이 그대로 옮겨져 있다.

저자는 이 책을 통해 "간호사는 봉사와 희생정신, 그리고 사명감이 다른 어떤 직업보다 필요하다"며, "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임상 간호전문가로 가치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"고 강조했다.

이제호 차의과학대학교 교수(분당차병원 암센터)는 "이 책에 소개된 이야기들은 진정한 간호가 무엇인지 알게 해 준다"며 "임상진료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이야기들은 미래에 간호사가 되길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"이라고 덧붙였다.

김옥선 경북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는 "이 책에는 직업적 소명의식과 전문성이라는 두 가지의 핵심적 내용을 갖고 경험과 이론을 엮어 구성했다"며 "융통성과 현장감을 탁월하게 살려내 간호사 직업을 설명하고 있어 독자들에게 신뢰를 준다"고 말했다(☎ 02-387-2175).

이영재 기자 garden@kma.org

<저작권자 ©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